Travel Life-세계/베트남

[베트남] 하노이 - 호아로 수용소 박물관 (Hoa Lo Prison Museum)

이리곰~♬ 2013. 9. 29. 02:14

2008. 11. 13 ~ 16 with 챠얌프룩 people

존 맥캐인이 여기에 수감되있었다는 사실에 모두 놀랐었다는...

맥캐인이 입었던 옷이 그대로 전시되어져 있다...

그 설명에 보면...괄호에 (최근 대통령 선거에 출마) 라고 되있었다...

나름 업데이트는 했다는 생각이-_-;;;;;

 

--------------------------------------------------------------------------------------------

 

시내 중심가 고층 빌딩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역사의 대비를 보여주는 듯한 호아로 수용소는 인도차이나를 식민지배하고 있던 프랑스 정부가 베트남의 독립 인사를 탄압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었던 곳이다. 1896년에 만들어진 수용소는 450명 정도로 수용할 규모였으나 1930년대에는 약 2천명 가까이가 수용되어 있었다고 한다. 또한 베트남 전쟁 중인 964년부터 1973년까지 미군 전쟁 포로들을 수용하던 곳으로 베트남과 미국 사이의 국교가 정상화 된 후 최초의 미대사를 지냈던 더글러스 피터슨 Douglas Pete Peterson도 이곳에 수용되어 있었다. 수용소 박물관 내부에는 베트남 유명 독립운동가가 투옥되어 있던 독방은 물론 단두대를 비롯한 고문기구가 전시되어 있다.

 

출처 : 다음 세계엔